728x90
반응형
무작위 숫자 생성하기
1. java.util.Random 클래스 사용하기
2. Math.random() 메서드 사용하기
Random 클래스 사용법
// 새로운 랜덤 시드 생성 (이 시점에서 랜덤이 이미 결정 된다.)
Random ran1 = new Random();
Random ran2 = new Random();
// nextInt() : 랜덤 정수 생성
for (int i = 0; i < 10; ++i) {
System.out.println(ran1.nextInt());
}
// nextInt(bound) : 원하는 범위의 랜덤 정수를 생성 (0 ~ n-1)
for (int i = 0; i < 20; ++i) {
System.out.println(ran1.nextInt(10));
}
// # nextInt()로 음수 포함하여 생성하기
/*
(1) 원하는 숫자의 개수를 bound에 입력
(2) 원하는 숫자 중 가장 작은 수를 더하거나 빼면 원하는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.
*/
System.out.println(ran1.nextInt(81) - 50); // -50 ~ + 30
System.out.println(ran1.nextInt(81) + 50); // +50 ~ + 130
// # nextBoolean() : true / false가 랜덤으로 나옴
for (int i = 0; i < 10; ++i) {
System.out.println(ran1.nextBoolean());
}
Math.random() 메서드 사용법
// # Math.random() : 0 <= x < 1미만의 랜덤 실수를 생성한다. (0 ~ 0.99999 ...)
for (int i = 0; i < 10; ++i) {
System.out.println(Math.random());
}
// # Math.random()으로 원하는 범위의 숫자 만들기
/*
(1) 원하는 숫자의 개수를 곱한다. (bound 역할)
(2) 소수점 아래를 잘라 정수로 만든다.
(int 타입 캐스팅 또는 Math.floor()를 사용)
(3) 더하거나 빼서 원하는 범위를 만든다.
*/
for (int i = 0; i < 10; ++i) {
System.out.println((int)(Math.random() * 20) + 30);
}
728x90
반응형
'JAVA > 기본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| 배열(Array)(1) (0) | 2023.03.13 |
---|---|
JAVA | 삼항 연산자(Operator)(4) (0) | 2023.03.13 |
JAVA | 반복문(While) (0) | 2023.03.10 |
JAVA | 다중 반복문(InnerLoop) (0) | 2023.03.10 |
JAVA | break와 continue (0) | 2023.03.08 |